원장님의동정

  • 행복칼럼 >
  • 원장님의동정
상담통한 행복한 전도법
관리자 2014-02-14 추천 0 댓글 0 조회 847

'상담 통한 행복한 전도법'

(사)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 최귀석 목사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고 상한 영혼들이 주님안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돕는 (사)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 최귀석목사(행복으로가는교회).
어린시절 부모님의 이혼으로 홀아버지 밑에서 성장한 그는 어머니에게 버림받았다는 상처로 인해 여성에 대한 증오와 불신을 가지고 자라게 된다. 여성에 대한 불신은 아내와의 갈등으로 이어져 가정을 점점 힘들게 했고, 결국 아내의 권유로 상담 치료를 받게 된 최 목사.
결국 내면에 자리 잡고 있는 상처가 은연중에 표출돼 각 개인을 힘들게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치유상담공부를 시작, 이 땅에 상처받는 영혼들을 회복시키는 사역자로 서게 되는데.... 1992년 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을 발족해 상담사역과 더불어, 교회성장을 위한 목회세미나를 개최하여 건강한 가정이 교회성장의 원동력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최목사.
이 땅에 건강한 한국교회가 많이 세워질수 있도록 쓰임받기를 소원하는 최목사를 만났다.
"자존감이 회복된 성도가 복음을 지속적으로 전도할 수 있습니다. 잘돼서 행복한 전도법의 핵심은 성도들의 자존감을 회복시키는 것입니다"
최목사는 "전도는 감동받았을때 만이 하는 것이 아니라 평생 해야 하는 사명"이라며 "성도들의 건강한 자아상을 만들어 전도 일꾼으로 만드는 것이 교회 성장의 지름길"이라고 밝혔다. "자신도 모르게 표출되는 분노, 의기소침, 좌절감 등의 부정적인 감정을 치유해야 건강한 자아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자아상을 갖게되면 의욕적으로 살고 교회를 성장시키는 행복한 전도 일꾼이 될 수 있지요" 최목사는 지난 10년 동안 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을 통해 상담사역을 펼쳐왔고, 한국교회 성장을 제안하는 무료 목회세미나를 아홉 차례 개최했다.
최 목사는 목회세미나를 통해 그동안 250여 교회를 컨설팅하면서 전도가 교회 성장의 원동력이란 것을 알게 됐다. 그는 다양한 전도방법이 있지만 중요한 것은 전도자의 마음이 긍정적이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2005년 최 목사가 개척한 행복으로가는교회는 '잘돼서 행복한 전도법'으로 성장한 대표적 사례이다. 이 교회는 개척 4년 먼애 500명이 출석하는 교회로 성장했다. 최목사는 '잘돼서 행복한 전도법'은 한마디로 인격적인 전도방법이라고 설명했다. 건강한 자아상을 회복한 성도들이 대화법, 표정, 언어구사 등을 배운후 정장을 말끔하게 입고 정중하게 전도에 나서는 것이다.
최 목사는 "전도는 하나님과의 관계회복을 의미한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훈련과 세미나를 통해 '잘돼서 행복한 전도법'을 소개하고 교회성장의 비결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리스챤연합신문.  2011. 9. 18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심리치유목회로 건강하게 부흥하는교회 관리자 2014.02.11 0 1253
다음글 내면상처 극복할 치유의 체험에 중점 관리자 2014.02.11 0 1041

405231 TEL : 032-441-0176 지도보기

Copyright © 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
  • Total92,631
  • rss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