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만들기

  • 교육안내 >
  • 행복만들기
 

* 아버지 학교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엡5:25)
하나님께서 세우신 가정의 제사장인 아버지의 영적회복과 가장으로서의 역할 회복을 통한 가정내의 질서확립을 이루며, 고개 숙인 아버지의 자리찾기와 머리에게 부으시는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는, 말씀과 워크샵을 통한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는 과정으로 정말 신바람나는 아버지, 은혜로운 남편, 행복한 남자가 될 수 있습니다.


* 싱글 사역

이혼 및 사별을 통해서 홀로된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미래의 꿈과 희망을 준비할 수 있는 내면의 상처치유와 회복, 가족관계 회복, 행복한 가정설계 등 새로운 삶의 시작을 열어주며 건강한 자아상 회복을 통한 특수 프로그램입니다.


* 부부행복 세미나

“말이 안통해서 못 살겠어요”
“성격이 안 맞아요”라고들 많은 부부들이 호소한다.
서로 성격이 다른 부모 밑에서 각자 다른 부모의 성품을 배우며 성장했고, 다른 환경과 여건에서 뚜렷이 다른 성향을 갖고 살아왔으며 성별의 차이에 따른 방식이 전혀 다른 사고의 차이가 있다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일이다. 이를 이해하지 못하는 많은 부부가 항상 “너 때문이야”로 시작되는 부부싸움 또한 상대방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아니 이해하지 않으려는 마음에서부터 시작됨을 알 수 있다. 이런 많은 갈등과 문제들을 가정상담 전문강사들의 치유강의와 TA 교류분석을 통하여 과연 나를 이렇게 힘들게 이끌어 가는 또 하나의 나의 성향이 무엇인지? 나는 누구인지를 정확하게 분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부부공동체 치유훈련을 통하여 자아정체성 찾기, 자라오면서 나의 내면에 자리잡은 성향분석, 배우자를 이해못하는 근본적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 실제로 변화될 마음으로 바꾸어 행동을 시도케 하는 실제적 치유회복 세미나이다. 숨겨진 수많은 보화들을 바라보고 배우자. 서로에게 인정하고 용납할 수 있는 은혜와 회복이 있는 프로그램이다. 하나님께서 만들어 주신 자연과 함께 한다면 더 없는 행복이 아닌가!


* 가족축제

소중한 가족은 삶의 희망이며 원천입니다. 또한 가정이 행복하고 가족이 하나됨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살맛나는 이 땅위의 작은천국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명이며 소명임에도 불구하고 또한 스스럼없이 마음을 열어 대화하고, 기쁨과 즐거움은 물론 고민과 아픔까지도 언제나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것이 가족이요, 가정임에도 가족간의 커뮤니케이션의 부재로 인한 세대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자녀와 함께 뒹굴고 뛰고 울고 웃으며 하나되어 서로 이해하고 수용하며 못다한 은혜를 함께 나누는 특별 프로그램입니다. 가족과 가족, 세대와 세대의 벽을 허물고 맘껏 어린아이와 같이 뛰놀며 옛 추억을 회상하며 온가족이 주님안에서 진정한 의미의 하나가 되는 시간입니다


* 내적치유세미나

그동안 자신이 알지 못하는 이유로 고통당해왔던 것들의 실체와 이유를 발견하고 치유의 중요성과 당위성을 찾고 그안에서 참진리이시고, 참사랑이신 주님을 반견하는 계기가 되어집니다. 세미나를 통해 목회자와 그 가족, 교회 성도들, 주위 지역민들에게까지 치유의 예수님을 전하고 상처의 회복과 치유의 기쁨과 소망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 행복한 가정세미나

교회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서 교회적으로 행복한 가정으로 갈 수 있는 방법과 은혜의 말씀으로 함께하는 시간입니다. 교회는 물론이고 주위 지역주민들(불신자 포함)에게까지 전도하며 선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 인간관계회복 훈련(일대일 내적치유)

내가 알지 못하는 나, 내가 이해할 수 없는 나의 나된 것을 발견하고 치유하고 회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동안 가지고 살아왔던 마음과 영혼의 상처와 짐들을 예수님의 사랑과 용서하심에 내어놓고 참자유와 기쁨과 평강을 되찾는 시간입니다. 치유의 예수님, 나를 사랑하시고 나와 늘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발견함으로 새로운 비젼과 소망을 갖고 새로운 피조물로서의 삶을 시작하게 하는 힘이 됩니다.


* 감성훈련

감정표현 훈련을 통해 평소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을 일으키는 장애들을 알아차리고 진정으로 타인을 만나는 큰 기쁨과 가슴을 경험할 것입니다. 그리고 억압되었던 감정들을 드러내어 집단 상호간에 공감과 수용과 지지를 주고 받음으로 상처를 치유하는 과정입니다. 깨어나면 내가 그것들을 마음대로 하지만 깨어나지 못하면 그것들이 나를 마음대로 합니다. 깨어나면 삶이 온통 은총이요, 사랑자체입니다. 일체를 좋게 보고, 좋게 말하는 찬양하는 삶을 지금 여기서 살수 있는 창조원리를 깨닫게 됩니다.


* 네츄얼 데라피

자연속에서 하나님을 발견하며 나자신의 모습을 찾고, 자연을 통하여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미세한 음성을 듣는 시간입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주신 풍성한 자연을 누리며 즐기며 마음속에 평강과 기쁨과 풍요로움을 얻고, 하나님께서 주신 우리안의 보화들을 캐내는 시간입니다


* 드럼 데라피

온종일 마치 어린시절 소풍 나온 듯 신나는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어지지만 그속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만지심으로 다른곳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영적역동성을 체험하게 되고 평생 잊지 못할 감동을 경험하게 됩니다.


* 미술 데라피

과거의 상처받은 영혼이 치유되지 못해 때때로 자신과 타인에게 날카로운 칼을 꽂을 때가 있습니다. 무의식적으로 그려지는 선하나에도 색깔하나에도 그 원인과 뿌리가 있습니다. 그뿌리를 찾아 치유하시는 예수님의 손길을 느끼는 시간입니다. 그림과 각종 미술도구를 이용한 미술치유와 상담을 통해 상처받은 영혼들의 아픈 곳을 어루만지시는 하나님의 치유의 손길이 여러분을 돕습니다. 특히 이 미술치유는 직접 자신의 고통을 말로 표현하길 꺼리는 청소년들에게 효과가 큽니다.


* 워터 데라피

하나님께서 주신 자연과 물놀이 기구를 이용하여 놀이를 하면서 우리안에 억압되어져 있는 감정들을 뽑아내고 하나님 안에서의 자유함과 풍성함을 누리며 안식을 얻는 시간입니다. 또한 우리가 하기 쉬운것부터 어려운 놀이기구를 한단계 한단계 도전해 봄으로써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고 다음 단계를 불안과 두려움 가운데 직면하고 도전했을때 우리와 함께 하시며 강한 팔로 우리를 붙들고 계시는 예수님을 만남으로 강하고 담대함 성품으로 우리를 변화시켜 가는 시간입니다.


* 머드 데라피

바닷가 진흙속에서 신나게 바지락도 깨고, 낙지도 잡고, 게도 잡으면서 그 속에 숨어 있는 하나님의 놀라운 비밀들을 발견하며, 마음껏 뛰며 뒹굴며 웃고 즐기면서 우리안에 숨겨져 있는 보화를 캐내는 시간입니다.


* 점토 데라피

우리 무의식속에 내재되어 있는 감정과 생각들을 찱흙을 이용하여 표현하고, 그 표현된 하나 하나의 모양과 색깔을 통하여 우리의 내면을 분석하고 치유하시는 예수님의 손길을 느끼는 시간입니다.


* Video 데라피

비디오에 나오는 인물과 사건을 통하여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 보며, 내재되어져 있던 사건과 감정들을 꺼집어 내어 치유하는 시간입니다. 또한 비디오를 통하여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를 찾으며, 하나님이 주시는 꿈과 비젼을 바라보며 영적인 에너지를 공급받는 시간이 됩니다.


* 역할극 데라피

역할을 통하여 자신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아픔과 성처를 발견하고 치유하는 시간이며, 또한 상대의 입장이 되어 역할을 해 봄으로써 상대를 이해하고 수용하고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넓혀가는 시간입니다.



* 꿈과 영성훈련

우리의 의식은 고정되어져 있어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많은 것들을 놓치게 됩니다. 요셉에게 꿈을 통하여 역사하셨던 하나님은 우리에게도 꿈을 통하여 메시지를 주시는데 우리는 하나님이 주시는 많은 메시지를 놓치고 삽니다. 꿈과 영성훈련을 통하여 우리는 무한한 하나님의 메시지와 무의식의 것들을 캐낼수 있습니다.

405231 TEL : 032-441-0176 지도보기

Copyright © 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11
  • Total93,168
  • rss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