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의동정

  • 행복칼럼 >
  • 원장님의동정
심리치유목회로 건강하게 부흥하는교회
관리자 2014-02-14 추천 0 댓글 0 조회 1254


심리치유목회로 건강하게 부흥하는교회

교회탐방 - 행복으로가는교회

행복으로가는교회(담임 최귀석목사)는 (사)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을 주춧돌로 하여 17년째 인간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고 회복시키는 사역을 전개해 가고 있다. 담임자인 최귀석 목사는 전국적인 교회성장 무료 컨퍼런스를 9회 실시한 후 하나님께서 주신 소명을 깨닫는다. 비로소 그는 목회자의 길을 걷기로 결단하고, 2005년 10월 28일 심리치유상담 및 전도콘텐츠를 접목하여 직접 임상목회를 시작한다.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다. 설립3년 만에 상가교회가 좁아 새 성전을 건축.입당하고, 4년 만에 500여 명의 출석성도를 건강한 자존감을 가진 교인으로 다시 태어나게 만들었다.
최귀석 목사는 치유상담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 언급하며 "한국의 많은 교회와 목회자들의 아픔과 상처를 안고 목회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제는 지체하지 말고 이 땅 어디든지 가서 한국교회를 돕고 목회자들을 살릴 때"라고 강조했다.
행복으로가는교회 초석이 됐던 (사)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이 이제는 교회의 부설기관으로서 그 몫을 잘 감당하고 있다. 동 교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심리치유전문가 양성과정은 학문과 임상을 겸비하였기 때문에 여타 세미나와는 근본적으로 차별화 된다.  각 과정의 카테고리를 보면 목회상담, 치유목회상담, 프로전도자 양육학교, 우울증 치유, 상담과 심리치유, 성격장애, 불안장애치유, 가족치유와 중독, 발달심리학, 이마고 치유, TA교류분석, ADHD, 성경적 치유 등 각 유형별 강의와 인간관계 및 가족관계 갈등회복 훈련, 1:1내적치유, 부부갈등 치유 임상 세미나 등 보다 심층적인 치유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시행하고 있다.
특별히 주목할 만한 것은 치유상담에 관한 강의는 물론 수강생이 직접 임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을 필수코스로 규정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이유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결과를 낳았고, 행복으로가는교회의 사역을 먼저 치유 받은 사람이 친구에게, 직장 동료에게, 이웃에게 알리는 자연스러운 기회가 됐다.
최목사는 심리치유 세미나와 전도세미나를 하나로 접합하여 새롭게 심리치유전도부흥회를 인도하고 있다. 단회성에 그치고 마는 신앙회복부흥회가 아닌 마치 밭갈이를 하듯 내면의 세계를 온전히 새롭게 경작하고 가꾸는 심리치유 성회를 여는 것이다. 그가 직접 개발한 '잘돼서 행복한 전도법'은 전도자 자신의 내면을 업그레이드 하는 데에 먼저 초점을 맞춘다. 이에 대해 최귀석 목사는 전도자의 마음밭을 내면의 상처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도록 치유하여 자존감을 최상으로 회복시키는 것이 곧 전도의 시작이라고 말한다.
최귀석 목사는 전국에서 걸려오는 목회자와 평신도들의 간증전화를 받기에 하루 24시간이 부족하다.  그가 인도하는 아주 특별한 부흥성회가 바로 그 비결이다. 최목사는 심리치유부흥회로 내면을 치유하고 자존감을 회복시키고자 전심전력을 다한다. 부흥회에 참석한 성도들은 스펀지에 물이 스며들듯 믿음에 대한 확신을 굳건히 하게 되는 체험을 하게 된다. 이에 그는 한걸음 더 나아간다. 구원의 확신을 심은 성도들의 심장에 반드시 전도의 불길이 타도록 불을 지피는 것이다. 최귀석 목사는 심리치유에 이어 전도세미나를 열어 성도들의 뜨거운 가슴이 식어질 단 한치의 빈틈을 주지 않은 명강사로 유명하다. 전도세미나를 통하여 전도대상자 또는 태신자를 향한 전도자의 눈빛과 행동, 언어와 자세까지 실질적인 전도법을 매우 세밀하게 직접 선보이며 교육한다.
간석동 일대 뿐 아니라 행복으로가는교회를 중심으로 남동구와 인천과 부천, 서울, 부산, 군산등 지금까지 전국의 많은 교회에 심리치유전도부흥성회를 개최하여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최목사는 지난 20여 년간 임상의 실제와 이론적 연구를 거듭하여 일군 결정체를 집약하여 임상목회를 성공적으로 이뤄가고 있다. 최귀석 목사는 "마이너스 성장으로 고민하고 있는 많은 한국의 교회에 새로운 성장콘텐츠를 나눌 수 있게 하신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것을 한국교회에 보급하는 것이 크고 비밀하며 놀라운 하나님의 뜻이라고 이제야 비로소 깨닫는다"고 말했다.
인간관계회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하는 달란트를 하나님께 받은 최귀석 목사가 이끄는 교회라는 것만으로도 행복으로가는교회 교인들은 얼마나 행복할까, 성도의 자녀와 가정과 직장이 잘 되는 것이 가장 큰 기쁨이라는 최귀석 목사가 영적 아버지라는 사실만으로도 행복으로가는교회는 하나님께 참 복 받은 교회다.
이제 오는 3월7일, 치유목회상담학 과정의 개강과 동시에 교회성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행복으로가는교회, 힘차게 도약하며 다음세대를 준비하고 한국교계를 변화시킬 큰 소명을 감당할 밀알교회로서의 역할을 다하길 기대한다.


- 인천기독교신문 -   2011. 2. 26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아동 성폭력.황혼이혼 대책 마련 절실 관리자 2014.02.12 0 1103
다음글 상담통한 행복한 전도법 관리자 2014.02.11 0 847

405231 TEL : 032-441-0176 지도보기

Copyright © 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9
  • Total92,638
  • rss
  • 모바일웹지원